검색 -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SNS 공유

남도약수소개

타이틀 블릿 남도약수 사이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타이틀 블릿

남도약수는 여러분에게 약수에 관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전라남도 보건환경 연구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소개말

남도약수는 전라남도에 분포하고 있는 100여 개소의 약수 중에서 수질, 특이성분 및 미네랄 함유, 이용자 수, 자연경관, 고사유래, 주민과 자치단체의 보호활동 등을 평가하여 전남의 유명약수로 소개하였습니다.

평가한 약수에 대해 수질평가, 접근성, 자연경관, 수질특성, 특이성분, 상대적 다량 미네랄 등 약수의 특성, 약수터에 얽힌 이야기, 약수터 주변에 있는 좋은 볼거리 정보와 우리의 인체, 생활과 따로 떼 내어 생각 할 수 없이 중요한 물에 대한 일반적인 상식과 약수 이야기도 함께T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네티즌 평가에 의한 BEST5 선정 코너에서 여러분이 직접 약수 평가에 참여 할 수 있고, 갤러리 코너에서는 여러분이 즐겨 찾는 주변 약수를 많은 분들에게 소개할 수 있도록 하였으니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전남은 서남해안에 그림처럼 펼쳐져 있는 2천여 개의 아름다운 섬과 세계 5대 갯벌, 맛깔스런 남도음식, 다양한 문화유산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특히 전남지역은 게르마늄 지질대에 속해 있는 영향으로 농산물 뿐만 아니라 약수에서도 게르마늄과 같은 특이성분을 미량 함유하고 있고, 미네랄이 풍부한 것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가족, 연인과 함께 몸에 좋은 약수를 찾아 남도약수터에서 웰빙 나들이가 되시길 바랍니다.

전라남도 보건환경연구원 소개말